본문 바로가기
별별 일들 Daily Life

데이트 코스 (잠실)

by 응댕이를쳐라옹 2020. 1. 19.

*공지 : 2023년 7월부터 와인, 전시 관련 글은 네이버 블로그로 옮겨 작성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네이버로 방문해주세요. :) 모두 건강하세요..!

예술가의 3구역 수장고 : 네이버 블로그

현업 작가의 현대미술 콜렉팅, 전시/공연 정보, 와인 칼럼, 예술가의 3구역 수장고

m.blog.naver.com

프랑스 상파뉴 랭스 샴페인 하우스, 뽀므리(포므리) '시음'편

모든 스파클링 와인이 다 같은 이름으로 불리지 않는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상파뉴 ...

blog.naver.com

레드 스파클링 와인, 모로 8 람부르스코 - 짙은 체리의 매력

품명: 모로 8 람부르스코 (MOLO 8 Lambrusco Mantovano) 품종: 람부르스코 국가: 이탈리아 도수: 10....

blog.naver.com


[평일 업무에 지친 뚜벅이 커플을 위한 미식 + 눕방 주말 데이트 코스]  
 
오늘은 잠실에서 즐길 수 있는 미식과 산책, 눕방이 있는 저질체력 특화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보려 한다. 총 걷는 거리는 3km 이내, 45분 정도 왔다 갔다 하는 수준이다. 한 번에 다 걷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도록 하자.
 
 

 

http://kko.to/zYSrOkd00
(PC에서 눌러야 지도 경로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니 모바일에서는 캡쳐화면을 참조하여 주세요.)

 
*송파나루 역 하차 - 점심: 만푸쿠 (연어, 장어 덮밥) - 석촌호수 산책 - 롯데월드몰 쇼핑 or 영화 - 만화카페 놀숲에서 뒹굴거리기 - 저녁: 니쿠바시야 (한우 오마카세) 
 
하차하는 역은 송파나루여도 좋고, 잠실, 몽촌토성등 편의에 따라 바꿀 수 있다. 다만 첫 번째 목적지인 만푸쿠가 송파나루 1번 출구에서 가깝기 때문에 참고. 내리자마자 안쪽 골목으로 진입하면 긴 줄을 자랑하는 첫 번째 맛집이 바로 만푸쿠이다.
 
 

 
연어와 장어 둘 다 맛있으니 반반을 시키는 것도 추천한다. 사케아나고동 하나로 점심 고민 해결! 자세한 식도락 후기는 아래 글을 참조하실 수 있다.
https://mintviolet.tistory.com/64

송리단길 맛집

[송리단길 맛집, 연어덮밥, 장어덮밥의 장인 만푸쿠] 일부러 송리단길 맛집에 찾아간 것은 아니었다. 저녁에 근처 일정이 있어 일찌감치 석촌호수나 걷자며 내린 송파나루 역. 조금 걷기 시작하자마자 적당히 늘..

mintviolet.tistory.com

든든하게 배를 채웠으면 잠깐 소화도 시킬 겸, 석촌호수 동쪽을 걸어보자. 만푸쿠에서 나와 쭉 직진하면 바로 석촌호수 동편에 닿는다. 
 
 

 
두둥. 성공한 그 분들이 산다는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있는 롯데타워. 저 집을 보러 가게 될 수 있을 때쯤이면 아마도 재건축을 해야 하겠지...?  롯데타워가 정면으로 보이는 데이트 코스 명당을 먼저 차지한 분이 계셨으니, 바로 석촌호수 토박이 삼색 고양이님 되시겠다. 
 
 

 
한가롭게 햇빛을 쐬며 그루밍에 열중하고 있는 냥님. 데이트 코스를 갱신 중인 사람1과 사람2를 전혀 무서워하지 않는다.
 
 

 
날이 추워서 그런지 봄 가을에 많던 흰 오리들은 보이지 않았다. 동편 호수를 천천히 거닐며 롯데월드몰로 향한다. 롯데월드몰에서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 매장도 가보고, 카페도 갔다가 영화 한 편을 볼 수도 있다. 실내가 좀 덥게 느껴져서 우리 커플은 롯데타워 로비 쪽으로도 건너갔다가 이리저리 산책을 했다. 모든 데이트 코스의 묘미는 아마도 즉흥성이 아닌가 한다(?). 
 
 

 
 
만일 보고 싶은 영화가 없거나 시간이 뜬다면 다음 행선지로 추천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잠실 만화카페 놀숲이다. 특히, 배터리가 간당간당 할 때! 시끄러운 곳에서 갑자기 탈출하고 싶을 때! 줄 서서 먹는 맛있는 커피는 됐고 아무거나 좀 시원한 걸 많이 마시고 싶을 때! 가기 좋은 가성비 갑 데이트 코스이다. 가장 좋은 것은 편하게 드러누워 쉴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나는 만화책을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냥 편하게 앉거나 누워 쉴 수 있고 괜찮은 간식거리가 많은 데다 핸드폰 충전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종종 데이트 도중 만화카페를 찾는 편이다. (다행히 남자 친구는 만화책을 좋아한다!)
 
 

 
놀숲 송파구청점은 비좁은 입구와는 달리 굉장히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놀랐다. 특히 너구리 굴같은 일반적인 만화카페와는 달리 바깥이 보이는 방들이 많아서 좋다. 근처에 술 마실 곳도 많은데 24시간이면 심야 시간에도 이용객이 많을 것 같다. 데이트 코스뿐 아니라 일반 친구 모임으로도 제격이다.
 
 

 
가성비 갑 만화카페에서 체력과 비용을 비축했다면 이제는 고급진 미식의 세계로 풍덩 빠져볼 차례. 이 바로 근처에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 니꾸바시야가 있다.
 
역시 좁고 허름해 보이는 외관이지만, 제대로 된 한우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자세한 코스 구성과 후기는 다음 글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맛있는 집을 워낙 많이 찾아다니는 우리에게는 기대 만큼은 아니었지만, 주변 지인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던 집이라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다.
 
https://mintviolet.tistory.com/63

한우 오마카세

회사 동료가 추천해 주어 오랫동안 묵혀 두었다가 드디어 가본 비장의 한우 오마카세 맛집 니꾸바시야! 하필이면 전 날 워크샵에서 술병이 나버린 관계로 예약 시간을 미뤄가며 겨우겨우 위장을 준비시킬 수 있었..

mintviolet.tistory.com

사실 잠실 일대가 송리단길, 방이동 먹자골목을 품은 거대한 맛집 단지이기 때문에 근처에 데이트 코스로 갈 곳이 어마무시하게 많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한 잔 더 기울일 수도 있겠지만 택시를 이용할 만한 거리가 아니라면 이쯤에서 귀가를 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이번 주말도 미식 집사의 데이트 코스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기를 바란다.
 

*언제나처럼, 미식 집사와 그의 남자 친구의 자비로 진행된 100% 리얼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