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훌쩍, 떠나오다 Road Trip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 오션뷰 숙소)

by 응댕이를쳐라옹 2020. 7. 28.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안전거리 유지 가능한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의 숙소와 먹거리들!]

 

 

하조대 해수욕장 가성비 끝판왕 오션뷰 숙소, 엘마콘도텔 객실에서 본 하조대 전경 

 


갈 때는 렌트카, 올 때는 플라이강원 비행기를 타고 다녀온 올 여름휴가. 막바지 휴가지를 찾고 있다면 7월 중순에도 붐비지 않았던 최고의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코스,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란다.

(플라이강원 및 양양공항 이용 후기는 여기에서 참조)

플라이강원 편도 탑승 후기 (양양공항 - 김포)

조금 늦은 플라이강원 양양 - 김포 노선 (편명 4V511) 탑승 후기. 지난 7월 17일은 강원도 저가항공사 플라이강원이 김포로 첫 취항을 한 날이었다. 이번 여름은 양양에서 휴가를 보냈고, 갈 때는 지

mintviolet.tistory.com

 

 


서퍼비치로도 유명한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코스 하조대 해수욕장은 다른 곳보다 각종 숙박업소, 횟집 등의 한국식 휴양 시설 보다는 서핑 컨셉의 서구적인 가게들이 많다. 해외에서 로드트립을 하다가 길에서 먹어봤을 법한 현지 입맛 피자와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들, 또 대형 캠핑카가 모여 있는 캠핑장 등 여타 유명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해수욕장(낙산 해수욕장 같은 곳들)과는 그 분위기와 결이 다르다. 좀 더 젊은 감성이라 해야할까?

 

 


하조대에서만 판매하는 ‘하조대 라거’가 일품인 서핑 컨셉의 수제맥주집 '싱글핀 에일웍스'는 아래에 따로 자세히 소개한다.

양양 하조대 맛집, 싱글핀에일웍스 (수제맥주, 피자)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기로 결정했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양양 하조대 맛집, 싱글핀에일웍스! 싱글핀에일웍스는 하조대 캠핑장 바로 뒤편에 위치한 서핑 컨셉의 수제맥주, 피자

mintviolet.tistory.com


피자집 외에도 생선구이와 순두부를 파는 ‘배부른 고양이’, 모듬회에 산오징어를 포함해서 주는 ‘하조대 어촌계 회센터’ 밤 늦게까지 영업하는 감성 포차 등,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코스 하조대 해수욕장은 은근히(?) 먹을거리가 굉장히 다양하다. (모두 엘마콘도텔 주변에 옹기종기 모여 있다.)

 

[하조대 어촌계 회센터] - 가성비는 그닥. But 밑반찬 엄청 많고 매운탕 아주 나이스!

 

 

하조대 어촌계 횟집은 해산물 덕후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운 집이지만, 바다 온 분위기는 내고 싶은데 해산물을 잘 못먹는 일행과 함께 왔다면 괜찮은 집이다. (뷔페 수준으로 다양한 음식이 나온다...) 사진에 보이는 모듬회가 11만 원으로, 가성비는 좋지 않지만 횟감이 정말 고소하고 맛 자체는 괜찮다. 성에 차진 않지만 미니 물회도 나온다. 

 

 

하조대 어촌계 회센터에서는 매운탕을 꼭 드시길.

 

 

 

 

새벽엔 감성포차에서 순대볶음에 소주 한잔!

 

 

 

[배부른 고양이] - 2인 기본으로 시켜야 하는 생선구이보다는 순두부 추천! (가격대비 푸짐)

 

밑반찬이 혜자로운 배부른 고양이 순두부!

 


여름 휴가 일행 중 회를 잘 못 먹는 사람이 있어도, 하조대 해수욕장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해산물 덕후는 조금 아쉬웠지만...) 엘마콘도텔 근처에 있는 밥집, 배부른 고양이에서는 생선구이보다는 순두부를 더 추천한다

 

 

둘이 먹다 배가 터질지도 모르는 배부른 고양이 생선구이

 

 

 

 

캬~ 바다를 보며 들이키는 맥주의 맛이란!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코스,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은 이 일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모래질이 곱고 방역 관리를 잘 하고 있는 곳이다. 출입구는 3번 한 곳으로만 운영하고 있으며 이동 동선을 표시한 라인을 쳐 놓아서 사람들이 몰릴 일이 없다. (7월 중순에는 파라솔과 의자 등 대여 영업은 아예 하고 있지 않았다.)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오른쪽 끝에는 얕은 모래언덕 구간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는 가족들이 많았다. 파도가 꽤 높아 안전 요원이 통제를 하긴 하지만 아예 해수욕장에 못 들어가게 하지는 않는다. 조용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힐링을 위한 여름 휴가지 추천 코스로 최고의 선택지였다. 서핑이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피서객이 서피비치에 몰려 있고 일반 해수욕장은 한산하다.

 

 


하조대 해수욕장 끝 쪽에 위치한 ‘엘마콘도텔’에서 보이는 야경.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코스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은 숙박 업소가 덕지덕지 붙어있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나무 데크로 짜인 둘레길도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발에 모래를 묻히지 않고 밤바다를 산책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도, 하조대 전망대가 보이는 하조대 해수욕장의 야경이 정말 아름답다.

 

 

짧은 불꽃놀이!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은 주변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손쉽게 폭죽을 살 수 있어 불꽃놀이를 하기도 좋았다. (밤에는 파도가 거세어 수영금지 사인이 세워져 있었다.)

 

[하조대 둘레길 + 하조대 전망대] - 해질녘 산책 강추!

 

 


하조대 둘레길을 따라 전망대에 오르면 멋진 하조대 해수욕장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산맥의 중첩이 너무나 멋진 여름 휴가지 추천 코스,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주변에는 소나무들이 굉장히 멋지게 자라있어 풍광을 한층 깊이있게 빛내주는 느낌이다. 전망대에 오르는 길에도 키가 큰 멋들어진 적송들이 늘어서 있었다.

 

 

 

360도 조망이 가능한 하조대 전망대!


아담하지만 360도 조망이 가능한 하조대 전망대. 바닥이 유리 데크로 되어 있어 깜짝 놀랄 수 있다. 밤 산책 후 빼놓을 수 없는 커피는 숙소에 들어가면서 샀다.

 

 

 

 


오션뷰 숙소답게 역시 바다가 바로 보이는 엘마콘도텔 1층 A3 커피. 가게에서 직접 원두를 볶는 곳이라 커피맛이 최고였다. 젊은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바다를 배경으로 수준급 커피 향을 즐기며 휴가를 마무리하는 것도 기분 좋은 경험이었다. 깨끗하고 가성비 좋은 오션뷰 숙소 엘마콘도텔 덕분에 갑작스레 떠나왔던 여름 휴가가 한층 아늑하고 편안할 수 있었다.

 

 

[양양 하조대 해수욕장 오션뷰 숙소, 엘마 콘도텔] 

https://place.map.kakao.com/8446567

엘마콘도텔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륜길 46 (현북면 하광정리 산 15)

place.map.kakao.com

 

 


전 객실이 끝내주는 오션뷰를 자랑하는 엘마콘도텔 내부. 무엇보다도, 네이버 예약이 가능해서 편리했다.

 

 


1층에서도 역시 하조대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숙소 엘마콘도텔 바베큐장에서 남은 피자로 해장을 하고, 집에 가져갈 선물을 사러 양양 시장으로 이동했다. (하조대에서 택시로 10분!)

 

 


집에서 반건조 오징어를 사오라고 해서, 양양시장에서 10 마리에 34,000원에 겟. (왠지 바가지를 쓴 것 같다) 비행기 탑승 시간이 많이 남아서 버스를 타고 낙산 해수욕장도 들렀다. 양양 시장 - 낙산 해수욕장까지 버스로 7정거장 정도이다.

 

 


낙산도 워낙 유명하고 시설이 많아 좋기는 하지만 해변가 가까이로는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안전거리를 지키기는 어려웠다. 그리고 모래가 모래가 아닌 자갈, 조개껍질, 나무껍질이 너무 많아서 맨발로 해수욕하기가 버거운 정도였다. (튜브를 빌렸다가 30분 만에 반납...) 이쪽 부근이 계속 침식되고 있다더니 사실인 모양이다. 바닷가 바로 앞에 모텔스럽게 생긴 숙박 업소 건물들이 너무 다닥다닥 붙어 있어 바로 옆 동네인데도 다른 세상에 온 느낌이었다.

오늘의 결론 - 양양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낙산보다는 경관, 맛집, 분위기를 고려하여 하조대 해수욕장을 백번 추천한다!

 

강원도의 험준한 산세까지 한폭의 수채화처럼 녹아든 양양 하조대의 노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