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사의 미식리스트 Foodies List/와인 메모 Wine Memo

이탈리아 와인 시음기 - 카스텔라레 디 카스텔리나 끼안티 클라시코 2018

by 응댕이를쳐라옹 2020. 11. 20.


이번에도 떼루아 와인 아울렛에 가서 쟁여온 6병의 와인. 가을장터 초특가로 이탈리아 와인 최고 등급인 DOCG 등급의 카스텔라레 디 카스텔리나 끼안티 클라시코 2018 빈티지를 구했다. (이탈리아 와인 등급에 대해서는 아래 글 참조)
https://mintviolet.tistory.com/102

레드 스파클링 와인 (여름 디저트 와인 추천)

스위트 와인 중에서도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지닌 레드 스파클링 와인, 반피 시안도르 브라케토 다퀴 (Banfi Sciandor Brachetto D’acqui) 시음기를 남긴다. 달달함이 확 퍼져 여름 디저트 와인으로 좋은,

mintviolet.tistory.com

 


끼안티라고 하면 그저 그런 특색없는 와인이 더 많기는 하지만 이번에 데려 온 끼안티 클라시코는 할인폭도 크고 여기저기 평이 괜찮아서 선뜻 구매를 결정했다.


비비노에서는 3.8점을 받은 2018 빈티지. 2007년이나 2008년산이 더 평점이 높은듯 보이지만 리뷰 수를 감안하면 3.8도 꽤 높은 축에 속한다.


반가운 DOCG 등급 표기 씰.

카스텔라레 디 카스텔리나 끼안티 클라시코 첫 잔. 굉장히 짙고 벨벳 같은 진한 레드가 선연하다. 미디엄바디, 적당한 산도, 미디엄 탄닌이 느껴지는 게 아주 조화롭다. 블랙 베리류의 향과 첫맛, 약간의 오크와 흙내음이 느껴진다. 공기와 접촉 시간이 길어질수록 부드럽게 코팅되는 듯한 조화로운 맛이 나서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라벨도 예뻐서 다음에 보면 또 사다놓고 선물용으로 써도 좋을 것 같다.

댓글